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가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가요?

2023. 2. 20. 22:24알아두면쓸모있는내용들

728x90
300x250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가요?

오프라인 간편결제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 손을 잡았다고 한다. 올 상반기로 예상되는 시기 안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국내 55만개 이상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쓸 수 있다. 거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반카드 단말기로도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한다.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 임박을 알린 가운데 그에 대응하는 삼성페이가 네이버페이와 협력하는 샘이다.

반응형



사실 기존에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결제가 어려웠다. 각종 페이 서비스들은 서로 다른 결제 방식이었다. 삼성페이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 거기에다 네이버페이는 주로 온라인에서 많이 사용되는 편이었고 삼성페이는 오프라인에서 대부분의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장점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결제 가능한 곳

728x90

그동안 네이버페이의 결제는 온라인 결제가 주를 이루었다. 55만개 이상의 온라인 가맹점에서는 네이버페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고 일부 프렌차이즈 등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가능한 곳이 많았기에 나이대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고 있었다. 삼성페이와 협력할 경우 일부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했던 부분이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늘어날 전망이다.

네이버가 비대면 위주의 거래가 활발하던 코로나 시절 온라인에서 정말 많은 사용을 이루었다. 코로나 시국이 거의 끝나가면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소비로 늘릴 필요가 생겼고, 삼성페이도 애플페이가 출시할 경우 아이폰으로 갈아탈 사람들이 늘어나기에 둘의 협력은 서로 윈윈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겠다.

아직 애플페이가 국내 영향력을 키울려면 한계가 있어 보인다. NFC 단말기로만 결제 가능한 것과 해외 원화 결제가 필요한 애플 앱스토어 결제에 부정적인 시선을 가진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다. 국내의 경우 NFC 단말기는 10%정도밖에 보급되지 않았다고 한다. 단말기도 20만원대로 비싼 감이 있기에 큰 대형 프렌차이즈 위주로 사용이 될 것. 거기에 애플은 카드사에서 0.1~0.15% 수수료까지 챙기기에 현대카드 말고는 사용하겠다는 카드사가 아직 없다고 한다. 애플페이를 미리 대응해서 출시한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의 협력은 상반기로 기대되고 있기에 이 출시 시기또한 애플페이가 어떻게 상용화에 성공하느냐에 따라 시기가 더 빨라지거나 늦춰질 수 있을 것 같다.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애플페이의 출시가 솔깃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해외결제와 더불어 카드사에서도 해외로 수수료를 지급하는 부분은 괜한 애국심이 조금은 긁히는 듯 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다. 거기다 삼성페이에서 네이버페이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상황에 애플페이를 위해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굳이 사겠다는 사람은 폭발적일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

이상,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 지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