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할인분양 미분양 아파트 어디?

대구 할인분양 미분양 아파트 어디?

2023. 2. 11. 15:55알아두면쓸모있는내용들

728x90
300x250

대구 할인분양


부동산 시장이 경기침체로 인해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죠. 서울 수도권을 비롯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서도 부동산 시장이 불황이라고 말하는데요. 지금보다 더 떨어질 까 이 시기에 사기도 어려운 것 같고 또 팔려는 사람도 지금 너무 떨어진 시세에 팔고 싶어 하지 않아 거래가 잘 안되기도 하죠.
이럴때 새로이 청약을 통해 당첨된 아파트도 고민되는 마당에 청약 넣지 않았는데 새 아파트가 미분양이라고 할인까지 한다면? 기존 집을 가진 사람들도 팔고사기 어려운 상황에 새 아파트 팔기도 쉽지 않아보이죠.

진짜 살 집을 찾는 분들에게는 사실 미분양 아파트에 싸게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돈을 아낀 것 같죠. 하지만 집을 사면서 집값이 떨어지는 것을 원하는 분들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아마 없을 것 같아요.
분양을 통해 새 아파트를 판다고 해도 미분양이 생긴 아파트는 과연 추 후에도 가격이 오를까요? 물론 시기가 좋아지면 조금은 오르겠지만 몇 년 안에 오른다고 하기에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그래서 더욱 힘든 것 같습니다.

부동산 경기침체로 분양 경쟁률이 낮아지고, 분양 당첨 후에도 계약 취소하는 사례가 계속 발생하면 결국 미분양이 일어납니다. 새 아파트에 분양이 안되면 건설사에서 계속 부담을 안고 갈 수 없기에 분양가를 할인해서라도 팔려고 하는데요. 이게 바로 할인분양 아파트겠죠. 입주 전 미분양 아파트의 경우 어려움이 많습니다. 시행사는 결국 무료 발코니 확장이나 시스템에어컨 지원, 중도금 무이자 등 각종 혜택을 내세우며 한 채라도 더 팔려고 노력합니다. 그래도 안팔리고 남은 아파트는 분양가 할인을 시행하는데 기존 일반 분양으로 분양받은 분들이나 조합원들의 반대도 어마무시 하다죠.

반응형



최근 대구 미분양 아파트 리스트가 올라왔어요. 1순위 지원자가 0명인 상황도 있었는데요.
분양가가 최근 주위 실거래가보다 높은 경우는 더 심했어요. 수성구의 수성자이르네와 빌리브 헤리티지도 분양가가 높아 미분양이에요. 분양가가 최소 15억을 웃돌며 시세와는 동떨어진 느낌인데요. 남구에서는 명덕역루지움푸르나임이나 대봉서한이다음이 대표적이구요. 두류역 자이나 두류역서한포레스트 등 대규 단지와 좋은 시공사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도 미분양 사례가 있네요.
북구나 서구쪽은 더 심각한 상황인데요. 힐스테이트서대구역센트럴이나 북구청역푸르지오에듀포레 같은 곳도 미분양에 속해있습니다. 앞으로 분양 계획인 아파트들도 23년에 훨씬 더 많기 때문에 대구 지역에서는 현재 재개발이나 주택시공 허가를 잠시 중단한 상황이에요. 1.2만 세대 정도가 미분양에 속한 상태입니다.

728x90


이렇게 미분양 사태가 난 후 시간이 지체되면 결국 할인분양이 될 수 있는데요. 현재 대구역 경남센트로팰리스 30평대가 5.3억에 분양된 것도 4.3억까지 1억이 할인된 경우가 있었구요. 두류역 스타힐스도 현재 할인중입니다. 구 대백건설 아파트인 대구역SD아이프라인도 할인분양 중입니다.

위치나 아파트의 상태에 비해 할인이 많이 되어 현재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면 할인분양하는 아파트를 사서 실거주나 전세로 돌리고 추 후 오를 때 판매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1~2천만원의 차익은 세금이나 양도소득세, 부동산 복비 등을 제외하면 크게 남는게 없는 상황이에요. 몇 년을 더 지켜봐야 하기에 지금 없어도 되는 돈이라면 추후 오를 확률이 있다고 생각하는 수성구나 역세권 등을 노려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대구 할인분양 미분양 아파트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300x250